본문내용
기, 삶의 관여는 중요하지 않다.
소극과 신파극이 희극과 비극보다 열등하지 않다.
→ 그들 자체의 가치를 갖고 있다.
우리가 보는 것이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고 그것을 높이 평가해야한다.
◎ The Drama and The Theater
연극의 원본은 가장 중요하지만 극작가의 의도를 완전히 깨닫기 전에
Ⅰ. 서론
아이들은 연극교육을 받을 때, 정해진 장소에 둘러앉아 주어진 문제를 해결해 가면서 문제 해결능력을 키울 수도 있고 토론능력도 키우며 의견을 종합해 가는 종합능력도 키우게 된다. 문제해결은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의 성격을 분석해 보는 것에서 출발’한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바
Ⅰ. 연극놀이의 개념
우리가 통칭해서 ‘연극’이라고 부르는 개념에는 관객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만들어지는 공연예술로서의 연극(theatre)만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행위’자체에 의미를 둠으로써 참여자들의 체험과 과정 그 자체가 중요시되는 드라마(drama) 또한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이 두
연극은 공연예술의 중요한 형태 중 하나로, 배우들이 무대에서 대사와 행동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는 예술이다. 연극은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주제와 이야기를 다룬다. 연극은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중요한 문화적 자산이다. 연극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
연극이 순간에 존재했다가 사라져가는 예술이라는 것은 연극의 약점일 수도 있지만 동시에 오늘 현재 존재한다는 점에서 보다 싱싱한 힘을 지니고 있으며 이러한 생생한 감동이나 즐거움을 준다는 것은 모든 것이 기계화되고 유형되어가는 오늘의 사회에서는 그만큼 귀중한 것이라 하겠다. 프랑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