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사를 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인간의 삶과 일상의 이야기를 음악이라는 툴로 표현한 예술 장르 오페라는 역사의 흐름과 함께 사회적 상황에 따른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변모해 왔고, 지금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이 오페라는 세상의 노래가 끝나지 않는 한 인간의 창
오페라의 역사오페라는 르네상스 말기인 1597년에 이탈리아 피렌체의 바르디 백작 저택에서 탄생하였다. 바르디 백작 저택에 모인 사람들은 고대 그리스극의 부활을 목표로 그리스신화에서 취재한 새로운 음악극 《다프네》를 만들어서 상연하였다. 이것이 오페라의 효시로서, 독창을 주로 하고 악
오페라의 범주에 속하는지 판가름하기 위해서는 이탈리아에서 16세기 말에 나타난 음악 연극의 흐름을 따르며 작품 전체가 작곡되어 있어야 한다
오페라는 서양의 대표적인 공연예술이다. 본 과제에서는 이러한 오페라의 역사를 간단하게 서술하시고, 각 시대의 특징을 설명하기로 한다.
Ⅱ. 본 론
오페라의 전통적 성격을 확립하게 된다. 그 뒤 몇 번의 변천을 거듭하였지만, 오페라 세리아는 마침내 오페라역사의 주류를 이루었다. 한편 오페라 세리아가 그 독자의 명칭과 양식을 확립한 것은 18세기 나폴리파의 오페라 작곡가들의 노력에 의한다. 그들은 그 때까지의 번잡한 오페라를 정리하여 서
I. 서론
오페라는 뮤지컬이나 연극과 유사해보이지만 차이점은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를 부르면서 공연을 하는 예술이라는 점이다. 우리나라 전통의 예술 중에서 유사한 것으로 마당놀이나 판소리를 들 수 있겠다. 그 중에서 특히 마당놀이가 가장 오페라와 유사한 것으로 보인다.
동양에서도 오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