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우리가 ‘책’을 떠올릴 때는 어떠한 형태로든 디자인된 표지로 싸인 책을 상상한다. 또한 오늘날 출판사들은 책의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짤 때, 독자들이 선호할 만한 주제와 정보, 문체와 감각 등을 세심하게 고려하여 책의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짜는데, 표지 디자인은 그 한 부분을 구성
인물은 아닌 것 같다.
표지그림
내가 상상한 마녀의 모습은 갖추고 있다. 검고 뿔이 긴 모자를 쓰고, 검은 망토를 걸치고, 달이 떠있는 하늘을 빗자루를 타고 날아가고 있다. 하지만 제목에 서처럼 숙련된 마녀가 아니라 초보 마녀인 것 같다.
오랜만에 듣게 되는 마녀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기
표지를 과다하게 사용한다. 또한 언어의 강도와 리듬을 중시하여 구문을 과감하게 압축하여 언어 혁신을 시도한다.
극의 인물들이 사용하는 언어는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사고의 지속성이 없는 복잡한 심리적 갈등을 표현하기 때문에 논리를 필요로 하는 일상 언어와는 달리 잘라낸 듯이 단편적이
.
4. 작품의 특성
옴니버스식 구성. 매 편마다 한국을 중심으로 주요한 역사 인물들과 문화재 등을 등장시키며 이야기를 전개시킨다. 현대의 인물들과 사건도 연결시켜 일부 몇 편쯤 구성될 것으로 예상. 극의 전개는 주인공들을 중심으로 역사의 인물들을 만나 교훈을 전해주는 것에 중점을 둔다.
인물을 개화 인물로 설정한 것 외에는 구소설의 영웅소설 구조를 답습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구태의연함에 더 강조를 두는 방향으로 가기도 했다.
이인직을 비롯하여 많은 개화파 지식인들이 이전의 고대소설과는 다른 형태의 소설을 발표하게 되면서 신소설은 대체적으로 그들의 작품을 지칭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