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일반적인 역사 연구는 앞의 문헌작업에 전적으로 매달려 있기 일쑤였다. 그래서 문헌에 기록되어 있지 않으면 역사 서술이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하거나, 문헌사료를 일차사료라 하여 문헌기록을 지나치게 맹신하여 사료의 기록을 옮겨 서술하는 것으로 역사 서술은 끝난 것으로 만족하는
놀이공원에서 아이들은 자연과 동식물을 직접 접함으로서 여가활동과 교육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소이다.
3) 에니메이션 극장
극장에서 아이들은 공공질서를 배우고 규칙적인 생활속에 싸였던 스트레스를 풀기좋은 여가장소이다.
4) 인형극인형극은 사람의 손이나 끈으로 인형을 조종하면서
Ⅰ. 개요
장애를 지닌 아동들과의 상호작용은 교사들과 급우들의 태도와 기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장애아동들을 제한된 상투적인 형태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준다(York, et al., 1989). 뿐만 아니라 이는 정신지체아동들이 성인생활로 들어가는데 필요한 기회를 증대시켜 준다. 장애아동들과 그렇지 않은
인형극 기법은 아동상담프로그램에서도 성공적으로 사용되었다. 인형극은 아동 자신의 감정을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고 정서교육 프로그램을 돕는 귀중한 중재전략이다. Kundsen은 정서장애 초등학교 아동의 전통적인 비지시적 집단상담과 처치에 비해 새로운 비지시적 집단놀이치료기법 즉, 심리인형
인형극을 환술(幻術)이라는 말로 표현했다. 이는 무생물인 인형을 재료로 살아 있는 실체처럼 표현하였기에 그렇게 부른 것으로 생각된다. 한자말로는 인형극을 괴뢰희(傀儡戱)라고 하고 우리말로는 꼭두각시놀이라 하는데 혹자는 우리 전통극의 범주에 넣지 않기도 하나 일반적으로 가면극, 창극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