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을 입는 축제가 유행하여 이것이 일본으로 넘어오면서 만화나 영화, 컴퓨터 게임 주인공들의 흉내내기로 확대되고 대중화 되었다는 설이 있다. 하지만 보다 근본적인 근원은 1939년에 SF 컨벤션 행사 중에 포레스트 J. 애커만이 입은 ‘미래인 의상(Futurist costume)이 시발점이 되었다는 지적이 있다.
1장 일본 에니메이션 이란?
영혼이란 뜻의 라틴어 아니마(Anima)에서 유래, 생명없는 물체에 움직임을 주는 영상을 총칭 만화 영화는 만화를 영화화 한 것으로 애니메이션의 한 종류이다.
일본은 미국과 함께 애니메이션 산업의 양 축을 이루고 있다
흔히 ‘재페니메이션(Japan+animation) ’혹은 ‘아니메
일본의 TV가 4시즌제가 되었다. 버라이어티, 토크, 음악 쇼도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 어느 정도는 아이돌을 게스트로 출연시키거나 쇼의 스타로 등장시키기 위해서였다
이 장에서는 본대중문화론3공통<일본대중문화론>의 멀티미디어 강의 15강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래 질문에 각각 답
문화적 통합의 과정은 다른 관점에서 보면 국민으로서의 동질성이나 공동체 관념을 내세워 지배집단의 제도나 언어, 문화를 소수집단에게 강요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일본도 서구와 비슷한 국민국가 형성의 과정을 거쳤다. 근세 일본은 중앙에는 에도막부(江戸幕府)가 지배하는 중앙집권적인 성격을
1. 일본인의 장인 기질
일본 여자 초등학생이 생각하는 장래희망 1위는 무엇인가? 파티시에 (양과자 선호를 반영)
일본 말 중에 “장인은 오늘 번 돈은 내일 가지지 않는다”는 무슨 의미인가?
장인들은 자신의 기술을 통해 내일 또 다른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그 날 번 돈은 그 날 다 써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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