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한국어 계통 연구사와 알타이어족설
ⅰ. 한국어 계통 연구사
한국어의 계통 문제는 유럽의 역사비교언어학자들에 의하여 19세기 말엽에 제기되었다. 그들은 인도유럽어족설을 증명하면서 언어에는 같은 계통으로 분류할 수 있다는 학설을 제기하게 된다. 스웨덴의 스트라렌베르그(Johan v
* P A R T Ⅰ - 자본론의 개괄적 소개
● 마 르 크 스 가 활 동 했 던 시 기 의 시 대 적 배 경.
1830년대의 영국에서는 산업혁명이 완료됨에 따라 대공장제 공업이 산업의 지배적인 형태로 되었다. 그러나 산업 혁명이 완성되었다고 하여 모든 모순이 제거된 것은 아니었다. 그 이면에는 더욱 복잡한 인
. 특히《역사란 무엇인가》는 카의 명성을 전 세계적으로 떨치게 한 계기가 되었다. 카의 역사관은‘역사는 역사가가 몸담고 있는 사회와 시대를 반영하고, 역사 해석은 불변의 객관적 사실을 밝히는 것이 아니라 역사가가 그 사실을 어떻게 수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라고 요약할 수 있다.
이제부터 ‘인간 불평등 기원론 1부’의 내용을 요약해 보겠다.
인간의 진보과정은 언어를 빼놓고는 말할 수 없을 것이다. 미개인들이 생활하던 시대에는 어떻게 언어의 필요성을 느끼고 언어를 확립할 수 있었을까? 미개인들에게는 언어가 그렇게 중요하진 않았을 것이다. 미개인들 사이에선 가족
Ⅰ.서 론
로마 제국 콘스탄티누스가 313년 밀라노 칙령으로 기독교를 공인한 이래, 기독교 역사에 있어 종교의 위기는 자주 목격되어 왔고, 또한 자기반성을 통해 개혁 운동을 전개하기도 했다. 그러나 1517년 시작된 종교개혁은 교회와 세속권력 간의 연결고리를 끊어내지 못한 채, 시교회(City Church) 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