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몰입경험의 표현특성요소
1.1. 몰입이론과 전시공간의 연계성
최근 전시공간의 유형이 변화하면서 그에 따라 공간의 주체 즉 관람객에 관심을 두고 있다. 전시 디자인에서 관람객을 고려하지 않은 물직적 요소들만 일차적 대상으로 삼는다면, 전시의 근원적 목표를 외면하는 것이다. 같은 작품일지
공간형태가 단순하므로 전시주제를 확실하게 나타낼 수 있다. 보편적인 형태다.
(나) 대칭형
기존 건축물을 증개축하여 박물관으로 사용할 때 많이 이용하는 형태로 시각적 질서를 제공하는데 효과적이다. 좋은 사례로는 구 중앙청을 국립중아박물관으로 개조한 것을 들 수 있다. 단 전시 구성을 체
공간 눈’
칙칙하고 초라한 행궁동에서 생기넘치고 즐거운 행궁동으로
주거공간 개조하여 전시공간 만들어 화성의 문화요충지로 거듭나
날씨가 우중충한 토요일 낮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북수동에 위치한 대안공간 ‘눈’을 찾아갔습니다. 북수동 장안사거리 골목길은 이젠 더 이상 과거의 무
3. 대안공간 ‘눈’의 사용
“표현은 자유롭게, 뒷정리는 깔끔하게”
3.1 전시구성
전시는 100% 기획전시를 기본으로 하며 매년 7~8월 사이에 다음 해 전시 지원 신청서와 포트폴리오를 받아 심의를 거쳐 전시 결정을 한다. 대안공간 ‘눈’에서는 전시장을 제공하는 대상은 첫째로 젊은 작가이고
본론
2.1 헤이리 선정배경
2.1.1 새로움
국내 최초로 조성되는 새로운 개념의 문화예술마을
2.1.2 근접성
서울에서 1시간 이내 거리의 경기 서북부에 위치하여 수도권에서 쉽게 방문 가능
2.1.3 잠재성
도시의 새로운 대안 공간을 창조하기 위해 실험중인 문화예술마을로서 무한한 잠재성 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