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오늘날 안 그래도 청소년들이 스마트폰으로 인해 많이들 모이지 않고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더욱 그 경향이 짙어졌다. 코로나19 전만 해도 현대사회는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라는 인식이 강했다. 공동체 사회를 이루는 데에 가장 중요한 것은 각 구성원이 하나의 목표를 지향하고 있다
Ⅰ. 개요
뒤르켐에 있어서 공동체(사회 또는 집단)는 구성원들의 합(合, sum)보다 더 큰 전체이다. 전체 속에서 구성원으로서의 경험은 개인으로 하여금 도덕감과 행동을 유발시킨다. 도덕감은 한편으로는 집단의 규범과 규칙에 대한 존경감과 규율정신이고, 도덕감은 이타주의 정신이요, 자아의 이익
청소년복지의 증진을 위해서 장기적이고 거시적인 청소년 정책을 국가와 민간 차원에서 마련하고자 노력하였다. 이에 1995년 5월 31일에 발표된 교육개혁안에는 입시위주의 교육환경으로 인한 병폐를 개선하고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의 건강한 인성과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의 하나
따뜻한 가슴, 소중한 땀 ‘품 청소년 문화공동체’
1. ‘품 청소년 문화공동체’를 선정한 이유
지역사회 교육론을 수강하면서 배운 것들 중에서 지역 공동체와 실천 공동체라는 개념이 가장 의미 있게 다가왔다. 지역사회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들 중에서 일반적인 평생교육기관을 제외하고
청소년 활동으로 규정한다면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 영역을 인정하고 봉사활동이 그 본래적 가치를 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 것이다.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봉사활동이라는 과제가 단순히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 공동체를 실현하는 의미 있는 작업의 일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