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스타는 하늘의 별처럼 자연스러운 존재가 아니라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다. 대중스타는 영화의 탄생과 함께 영화시장에서의 기업들간의 경쟁에서 탄생하였는데 우리가 오늘날 말하는 스타시스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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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청소년기의 대중스타수용경험의 사례와 그 순기능 및 역기능
1) 청소년기의 대중스타
청소년의 대중스타 우상화는 그들의 발달과업인 자아정체감 형성을 위한 과도기적인 현상으로, 동일시와 같은 모방행동과 숭배행동이 높을수록 자아정체감이 아직 미형성된 상태라고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기의 대중스타수용경험이 갖는순기능과 역기능을 설명해 보겠다.
Ⅰ. 서론
대한민국이 만든 글로벌 게임 대회 ‘월드사이버게임즈(World Cyber Games, 이하 WCG)’를 기네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WCG의 기네스북 등재는 ‘e스포츠의 종주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입증하는 하나의 객관적 기록으로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기네스북의 명성에 걸맞게 ‘한·중·일 인
1. 이론적 논의
청소년기는 아동기와 성인기 사이에 위치하며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과도기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 시기의 청소년들은 자신의 외모에 대하여 높은 관심을 갖게 되고, 자신의 심리상태나 행동에서 일어나는 많은 변화들을 의복을 통해 표현하며 말로 표현되지 않는 감정이나 자
Ⅰ.서론
[1] 연구의 동기와 목적
현재 휴대폰은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물건 중에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단순히 연락하는 수단으로서의 휴대폰이 아닌 여러 가지 기능을 간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크게 사용하여 스마트 폰과 같은 다기능 휴대폰이 나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