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차의 원인에 대해 오해하곤 한다. 연구시작의 문제의식은 이러한 오해를 바로잡기 위함에 있고 나아가 사회적인 통념(상식, 일반화된 생각)과 체계적인 학문적 탐구에 기반을 둔 ‘이론’을 대조하며, 전자의 한계와 문제를 확인하는데 목적이 있다.
성취도 차이에 영향을 미치는 수많은 요인이
1. 서론
(1) 사례연구 개요
지하철 안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닌텐도DS를 갖고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닌텐도DS’는 국내에서 2007년 9월, 국내 출시 8개월 만에 만에 누적 판매량이 57만대를 넘어서 매출액 900억이라는 눈부신 성장세를
◈ 유비쿼터스 기술, 서비스, 유비쿼터스의 사례 ◈
1. 유비쿼터스의 개념
유비쿼터스는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라는 라틴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언제 어디서나 모든 것을 이용해 네트워크상에 있으면서 서비스를 받는 환경 또는 공간을 의미한다. 모든 것이라는 것은 개인용 컴퓨터(PC)의 네
닌텐도의 시작은 화투와 트럼프를 만드는 작은 회사였다. 현재의 닌텐도를 있게 만든 야마우치 히로시 전 회장은 처음 회사를 물려받은 뒤, 택시 사업, 러브호텔, 도박 사업 등 여러 분야로 닌텐도의 사업 분야를 늘려 갔지만 실패 하고 말았다. 그 뒤 장난감 사업에 뛰어들어 ‘울트라 핸드’라는 장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과정
1. 커뮤니케이션이란??
- 사람들이나 집단이 정보를 교환하고 의미를 공유하는 사회적 과정이다.
- 두사람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언어, 비언어 등의 수단을 통하여 자기들이 가지고 있는 의사(opinion),
감정(sentiment), 정보(information)를 전달하고 피드백을 받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