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과목은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의 7~9학년에 포함된 재량 활동의 선택 과목이다. 컴퓨터 과목은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의 실과(기술․가정) 5~6학년에서 학습한 컴퓨터에 관한 간단한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11~12학년 과정의 선택 과목인 ‘정보 사회와 컴퓨터’ 과목과 연계되는 과목
문제점은, 게임의 폭력성에 무차별 노출됨으로써 인성ㆍ정서발달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지나친 승부욕으로 인해 자신이 불리하면 강제로 접속을 끊는 등 비신사적인 방법에 매달리는 사람도 있고, 현실과 가상세계를 구분하지 못해 가상공간에서 진 게이머들이 자신을 이긴 상대를
문제점 등을 파악하여 개선안을 제시함은 학교 정보화를 앞당기고 컴퓨터 활용의 보편화를 가져와 수업 환경의 개선에 큰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1세기를 앞두고 있는 이 시대를 “정보화 사회” 또는 “후기 산업 사회”라고 부르고 있다. 이러한 사회 구조의 변화는 최근 컴퓨터 및
Ⅰ. 서론
미국은 1980년 저작권법을 개정하여 컴퓨터프로그램을 저작물로서 보호한다는 명문을 마련했으며, 일본은 1985년에 이르러 보호입법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저작권법을 개정하여 우리보다 1년6개월 빠른 1986.1.1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입법론적으로는 컴퓨터프로그램의 보호규정을 저작권법에
Ⅰ. 서론
컴퓨터의 교육적 이용을 옹호하는 사람들 중에는 컴퓨터가 경험학습(experiential learning)의 한 매개체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대표적인 학자들로서는, ‘로고’라는 컴퓨터 언어를 만든 미국 MIT에 근무하는 Papert, MIT와 하바드 대학 두 대학 교수로 근무하는 Schwartz, 그리고 메사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