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마무리하며
영화를 다 보고 내가 느낀 것은 나 또한 유목민적인 내 충동을 억제하고 정착민으로 외부의 시선에 억눌려 살아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나 자신에 대한 의문이었다. 즉, <트루먼쇼>에서 카메라로 상징되는 다양한 억압의 코드 바깥으로 나서는 탈영토화의 주체인 유목민이 될 수는
1. 트루먼쇼
영화 트루먼쇼는 미국에서 1998년 10월 24일에 개봉된 코미디,드라마,SF 장르의 영화이다.
83년 <위험한 해>로 헐리우드에 진출한 호주 시드니 출생의 피터위어가 감독을 맡았으며 헐리우드 최고의 코미디 배우인 짐캐리가 주연을 맡았다.
‘트루먼 버뱅크’(짐캐리 분)는 자신이 아는 한 아
여러장르 중 고민한 끝에 조금은 평범하지만 영화라는 장르를 선택하였고, 내가 가장 최고의 영화라고 뽑는‘트루먼쇼’에 대해 예술적인 시점과 이 영화가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 그리고 흔히 접할수 있는 것도 영화이겠지만, 그만큼 우리생활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예술문화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트루먼쇼” 속의 미디어
① 사생활 박살내기 - 그의 인권은 태어나면서부터 방송국에 의해 짓밟혔다.
자신이 전 세계 인기최고인 쇼의 주인공인 줄은 꿈에도 모르는 그에게 사생활이란 없었다. 그가 살고 있는 곳은 세계에서 가장 큰 스튜디오 섬 이며, 믿고 의지하는 가족, 친구들마저도 모두
- 본론 -
산업사회의 역기능이 공해에 의한 환경의 파괴로 대표되듯이 정보사회의 역기능은 컴퓨터 범죄로 통칭되고 있다. 이외에도 사회적 역기능, 문화적 역기능, 윤리적 역기능, 정치적 역기능 등 그 종류가 다양하며 적절한 대비책을 강구하지 못할 경우에는 매우 심각한 국가사회의 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