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민주의의 주된 관심은 식민시대 그 자체보다는 그 후의 정신적, 문화적 식민주의 시대의 눈에 보이지 않는 억압 구조에 있다. 포스트식민주의는 현대를 여전히 ‘상징적인’ 식민지 시대로 규정하고, 제국주의적 억압 구조로부터의 ‘해방’과 ‘차이’를 추구한다고 볼 수 있다.
식민주의적 도시
도시에서 이 방언을 쓰고 있다.
(1) Anglos, Saxons, Jutes의 定着
German族 侵入 以前의 英國
先史時代의 영국에 대해서는 기록된 문헌이 없으므로 충분히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영국이 Europe대륙과 이어져 있던 5만년 전 이전에 이미 혈거 수렵생활을 하던 원주민이 있었다고 전해지나 이들은 빙하시
시 창작 동인 활동이 보여준 시의 순수 지향에서 잘 나타난다. 이 시기에는 시적 기법의 실험과 주지적 태도, 주관적 정서의 절제, 도시적 감각과 시적 심상의 구성 등 모더니즘적 시의 경향을 보인다. 모더니즘 시론을 도입하고 주도했던 김기림은 ‘일종의 건축학적 설계’ 아래서 시가 이뤄진다고
풍수지리란 자연지리 현상을 인간 생활에 편리하게 이용하여 인간의 발전과 행복을 추구하는 것을 목적. 또한 땅의 변화 현상을 이해하여 명당 길지를 찾아 사람이 거주하는 건물을 짖거나 조상의 유골을 편안하게 모셔 지력(땅의 기운)에 의해서 거주자와 자손의 부귀영화와 행복을 꾀하는 것을 목적
도시 개조를 시도했다. 가장 유명한 사례는 조선 후기에 설치된 서울의 네 개의 대문(북문, 남문, 동문, 서문)을 중심으로 한 도시 계획이었다. 이러한 대문은 도시의 경계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였으며, 그 주변에는 궁궐이나 귀족의 저택이 위치했다. 1910년대에 일본이 한국을 식민지로 흡수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