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영․미시-
-19세기 영국시-
(1) William Blake(1757-1827)
"The Chimney Sweeper", "The Tiger"
(2) William Wordsworth(1770-1850)
"Lines Composed a Few Miles above Tintern Abbey"
(3) Samuel Taylor Coleridge(1772-1834)
"The Rime of the Ancient Mariner", "Kubla Khan"
(4) George Gordon Byron(1788-1824)
"Childe Harold's Pilgrimage(canto1)", "She Walks in Beauty"
(5) Pe
시작했다.
페미니즘 비평가들이 특히 관심을 기울이는 부분은 19세기영미 소설이다. 19세기에는 널리 확산된 교육의 혜택을 받은 여성 작가들이 대거 등장하였는데 전통적인 측면, 즉 형식을 많이 따지는 시보다는 문학적인 전통에서 자유롭고 또한 보다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대
것을 강조했던 급진적인 시의 유파를 가리키는 말이다. 1930년대 모더니즘시인들의 시에는 두 가지 기본적인 흐름이 있다. 이것은 서구 모더니즘이 지닌 두 흐름과 일치하는 부분이다. 하나는 정지용이나 김기림, 김광균 등으로 대표되는 영미 주지주의와 이미지즘을 지향하는 계열이라면, 다른
시각적 이미지를 시의 본령으로 삼고 눈에 호소하는 시를 썼다. 이미지스트들은 회화론을 내걸고, 이미지를 하나의 정서를 표현하는 장식과 같은 것이 아니라 이미지가 시의 언어 그 자체라고 주장했다. 19세기 서정시가 조성하는 음악적인 도취의 심리상태를 대신해서, 새롭게 시적 중심 주제가 된 것
총애를 얻어 계관시인(Poet Laureat)이 되었고, London에서 모이는 문인들의 중심인물이 되어 Literary Dictator의 지위를 얻었다. 그러나 JamesⅠ세가 죽고 CharlesⅠ세가 왕위에 올랐을 때 총애를 잃어 불운한 가운데 있었을 뿐만 아니라 만년에는 빈궁과 질병으로 1637년 셰익스피어보다 19년 뒤늦게 죽었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