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았다. 이제 더 강력하고, 실용적이며 덜 비싼 컴퓨터 기술이 나옴에 따라 모든 시각적 분야의 전문가들이 그것을 받아들이고 있다. 3차원 영상과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한 컴퓨터 기술의 필요성은 1950년대 최초의 시스템이 개발된 이래 대단히 진보해 왔다. 겨우 몇 십 년 동안에 3차원적인 환경을
애니메이션은 크게 업계가 양분될 것으로 보인다. 창작을 하면서 확보되는 컨텐츠를 On-Line, Off-Line을 통해 서비스하는 것을 주 사업목표로 하는 부류와 기존의 하청회사와 같은 구조로 창작업체의 작업물량 수주를 주 사업목표로 하는 부류이다.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가 모두 전자의 형태를 추구할 수
3차원애니메이션이 탄생하기도 하였다. 이에 따라 요즘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하여 mp3 형태의 음악 파일, jpg 형태의 사진 파일, mpg 형태의 영화 및 기타 영상 파일 등을 주고받고, HDTV(High Definition Television)를 통화여 선명한 방송을 보고, DVD를 통하여 고화질의 영화를 보며, 휴대전화 단말기로 각종
1. 애니메이션의 정의 및 기원
애니메이션을 우리는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예술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은 3차원적인 세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인간의 한계에 대한 도전에서 출발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의 발달 과정은 과학의 발달 과정과 매우 유사한
1. 애니메이션의 정의 및 기원
애니메이션을 우리는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예술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점과 선, 스토리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은 3차원적인 세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인간의 한계에 대한 도전에서 출발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의 발달 과정은 과학의 발달 과정과 매우 유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