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은 크게 업계가 양분될 것으로 보인다. 창작을 하면서 확보되는 컨텐츠를 On-Line, Off-Line을 통해 서비스하는 것을 주 사업목표로 하는 부류와 기존의 하청회사와 같은 구조로 창작업체의 작업물량 수주를 주 사업목표로 하는 부류이다.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가 모두 전자의 형태를 추구할 수
만화대상'에서 이 장르의 작품이 최우수상을 받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모든 작업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처리하는 애니메이션이다. 그림을 그리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기도 하며, 3차원 모델을 이용하기도 한다. 리얼타임인 경우에는 1컷 작성에 사용되는 시간이 극히 한정되
1. 3D애니메이션이란?
컴퓨터상에 가상의 X축, Y축, Z축으로 입체공간을 만들고, 그 공간에서 3차원(3D) 모델이나 캐릭터를 등장시켜 움직임을 재현한 것을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우주 탐험, 군사 프로젝트, 의학 연구, 교육용 교재, 인터넷과 게임 등에서 발전해 온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만화, 만화와 영화 (『짜장면』과 300의 재매개 전략)
최근 디지털 기술의 진화와 함께, 기존의 문학 작품을 각색하여 소설과 만화를 영화로, 뮤지컬로, 그리고 애니메이션으로 변형하는 현상이 문화적으로 정착되고 있다. 또한 예술 장르 간의 경계를 허물어 이미 존재하는 것을 새로이 하는 시도가
애니메이션들이 제작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1995년 Full 3D애니메이션인 토이스토리가 개봉된 이후 부분적으로 실사 영화에 사용된 3D애니메이션이 Full 3D애니메이션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현재 미국 3D애니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는 실제적인 제작 스튜디오들은 대부분 할리우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