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외국인을 대한다면 문화적 갈등만 증대시킬 것이다.
이 리포트는 문화상대주의적관점과 사례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문화상대주의적관점
어떤 특정한 문화가 다른 문화를 접촉하면서 무엇이 어떻게 다르고, 같은지 그리고 그 차이의 근거는 무엇인지 보편타당한 기준은 누구
풍속과 풍향을 효과적으로 나타냄으로써, 효과적인 정보 전달이 이루어지고 있다. 선의 움직임과 색상 강도는 바람의 강도와 행동을 시각적으로 즉시 나타낸다. 복잡한 기상 데이터를 사용자가 빠르게 해석할 수 있는 형식으로 단순화함으로써 맵은 전 세계 바람과 날씨, 기후 및 인간 활동에 미치는
1학기) ‘왜 버스는 한꺼번에 오는 걸까?(롭 이스터데이 外)’, ‘왜 월요일은 빨리 돌아오는 걸까?(롭 이스터데이 外)’, ‘포켓속의 수학(알브레히트 보히텔슈파허)’, ‘스파게티에서 발견한 수학의 세계(알브레히트 보히텔슈파허)’ 등의 도서를 읽음으로써 무심코 지나쳤던 일상의 소소한 부분에서
문화인류학이 취하는 문화상대주의는, 관행이나 풍습에 대한 가치판단을 유보하는 ‘가치의 상대주의’가 아니라, 문화에 대한 이해는 현지인의 관점을 실감하는 것이 기본이라는 ‘방법론적인 상대주의’이다.
이 레포트는 자문화중심주의를 비판하고, 문화상대주의적 태도란 무엇인지, 왜 우리에
1학기 공부하는 세계의 역사는 한국사를 제외하고 동양사와 서양사를 중심으로 다룬다.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듯이, 학습 방향에 대한 이해와 학습방법에 따라 동일한 학습 시간을 투자하고도 그 결과는 천양지차가 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세계사를 본격적으로 배우기에 앞서 세계의 역사 교과목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