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인류학이 취하는 문화상대주의는, 관행이나 풍습에 대한 가치판단을 유보하는 ‘가치의 상대주의’가 아니라, 문화에 대한 이해는 현지인의 관점을 실감하는 것이 기본이라는 ‘방법론적인 상대주의’이다.
이 레포트는 자문화중심주의를 비판하고, 문화상대주의적 태도란 무엇인지, 왜 우리에
등의 나라와, 다양한 언어 사용 집단의 존재로 표준어 또는 공용어의 필요성을 경험한 중국과 인도네시아와 같은 나라들의 현황을 살피는 작업은 보다 합리적인 판단의 근거를 찾아 가기 위한 기초가 되리라고 판단한 것이다. 이들 국가들은 다문화 사회로서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나라들로서, 표준어
등의 책을 읽고 수학에 관한 풍부한 상식과 지식을 쌓음.
4. (1학기) ‘왜 버스는 한꺼번에 오는 걸까?(롭 이스터데이 外)’, ‘왜 월요일은 빨리 돌아오는 걸까?(롭 이스터데이 外)’, ‘포켓속의 수학(알브레히트 보히텔슈파허)’, ‘스파게티에서 발견한 수학의 세계(알브레히트 보히텔슈파허)’ 등의
사회체제에서보다 더 복잡한 현상을 나타낸다.
(3) 학교 사회 체제의 구성요소 (Brookover 와 그의 동료들)
사회적 체제는 학교의 학습 풍토에 의해 규정지어지게 되며 그 구성요소로는 학교의 사회-심리적 규범, 학교조직구조, 수업실천 행위 등 3가지 요인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규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