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 론
한국사회에서 가부장적인 문화는 오랫동안 보편적 규범으로 자리 잡아 왔다. 하지만 오늘날 신세대들, 특히 여성들은 이것을 보편적 규범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가부장적 문화는 성차별을 정당화함으로써 여성에 대한 남성 지배를 유지하는 규범적인 힘으로 작용해왔기 때문이다.
Ⅰ. 서론
공공성 있는 교육으로서 학교는 학습자의 지적인 측면을 성장시키는 집단 지성의 연습장이면서 집단적 유대감을 통해 협동적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학습자로 하여금 이러한 역량을 향상시켜 사회적 자본을 형성하고 확대하는 장이라고 볼 수 있다.
학교는 변화하고 있다. 급속한 사회의
I. 서 론
요즘 들어서 ‘레저’라는 새로운 생활문화가 우리의 삶의 패턴을 근본적으로 뒤흔들고 있다. 어른과 아이들은 주말에 산이나 바다, 계곡 등 떼를 지어 몰려다님으로써 고속도로가 평일의 몇 배 정도로 붐비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어쩌다 온천지나 콘도에 가보면 왁자지껄 사람들로 떠들썩
문화와 교양, 그리고 인문학기 생존이라는 의미를 고찰해보고 실제 사례를 들어 우리가 살아가는데 문화와 교양, 인문하이 어떤 도움을 주는지 기술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문화와 교양, 인문학이 생존이라는 것의 의미
인문교육은 인간의 사상과 문화를 대상으로 삼는 학문을 주로 가르치
1. 다문화교육론 강의에서 다룬 학자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학자 한 명의 이름을 쓰고, 그 이유를 간단히 쓰시오.
-베넷(bennett)의 다문화교육에 관한 정의
베넷은 다문화교육의 개념을 정의하였는데, 그 정의는 “다문화교육은 평등교육을 목표로 교육과정 개혁을 통하여 주류집단과 소수집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