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산업 전반이 성장곡선의 저점 위에 위치한 것이며, 이는 B2B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경기사이클의 문제로 사이클의 상승반전과 함께 곧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한다.
결론적으로 B2B가 지향했던 글로벌한 다자간 협업이 가능한 형태의 e-마켓플레이스는 아직 시기상조인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단일 기
아이마켓코리아를 이용하고 있다. 또 단순 소모성 자재에서 나아가 건설 건자재, 철강 자재 등 현재 38만종의 품목을 취급하고 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외국에서 시초한 e마켓플레이스 사업모델을 국내 실정에 맞게 바꾸었다.
이 회사가 자체 분석한 바에 따르면 고객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차별화
B2B: Business to Business) 전자상거래이다.
- 최근 인터넷 붐을 타고 전세계 대부분 기업이 인터넷투자를 늘리고 있기 때문에 기업간 전자상거래 시장은 누구도 섣불리 예측할 수 없을 만큼 급성장하고 있다.
- 또한 최근에는 e-마켓플레이스(e-marketplace)가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결정판으로 인식되면서 e-마켓
Ⅰ. 2002년(2000년대)의 디지털기술
디지털기술의 급격한 발전은 문화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제시했다. 산업화에 이은 정보화 흐름은 디지털 기술 또는 IT 기술의 발전에 의해 점차 고도화되어가면서 문화산업의 기존 패러다임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우선 디지털 기술의 발달은 먼저 인터넷이라는
[1] 프리마켓온라인 회사
1. 프리마켓온라인 회사 소개
1) 설립동기
산업재 구매자들이 되도록 다수의 공급자들을 통해 구매하고자 하며, 이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보았다. 즉 정보수집-분석도구 선정-획득비용 추정 등의 과정을 통해 시장가격을 산정하여 우수한 공급자를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