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Introduction
“예술이란, 특별한 재료, 기교, 양식 따위로 감상의 대상이 되는 아름다움을 표현하려는 인간의 활동 및 그 작품. 혹은 아름답고 높은 경지에 이른 숙련된 기술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국어사전≫
흔히들 예술을 말하길, ‘미적 감상의 대상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논제에
“나는 가구, 특히 의자에 흥미가 있다. 인간 크기 정도의 건축물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건축가들이 가구를 디자인하는 이유 이다. 손으로 들 수 있는 건축물을 디자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찰스 임스의 가구는 먼저 설계도를 그린 뒤 그것에 맞춰 제품을 양산하는 시스템이 아닌 설계와 양
▶ 1960년대 초부터 1970년대에 걸쳐 일어난 국제적인 전위예술 운동.
▶ 60년대부터 뉴욕을 중심으로 쾰른, 코펜하겐 등 구미 각지에서 전개된 해프닝 또는 이벤트 등 ‘행위’를 표현형식으로 하는 그룹.
▶ 해프닝과 이벤트는 비슷한 것이지만, 플럭서스가 이벤트적인 형식을 강화시킨 것은 50년
배경, 영화의 변천과정, 그리고 메이크업 경향과 화장품 산업발달이 가지는 문화적인 부분을 암시해줄 뿐만 아니라 시대별 유행했던 메이크업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줄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부분들을 영화 속 여배우들을 통해 영화에 나타난 메이크업,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 여부,
1. 서론
1.1 주제 선택 배경과 목적
20세기는 공업화의 혜택으로 풍요로움을 구가하던 사회로, 사회를 이끌어 가는 지도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은 미래에 대한 예견력과 기존 자료를 활용한 분석력이었다. 반면, 21세기는 정보나 문화와 같은 정신적, 정서적, 지적 창조성이 중요시되는 사회로 바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