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다가 더욱 흥미로운 것은 몬스터가 잡코리아의 비즈니스모델을 다른 나라에도 도입하겠다고 밝힌 대목이다. 도대체 잡코리아의 어떤 비즈니스모델이 몬스터를 사로잡게 했는지, 또한 어떤 성공 전략이 잡코리아를 동종 업계 1위를 고수할 수 있도록 하였는지에 대한 궁금중을 풀고 싶었다.
지난 80∼90년대까지의 국내 가전제품 유통구조는 가전제품 maker가 자기 브랜드제품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형태인 전속 대리점 사업자를 모집하여 운영하는 대리점이 가전제품 시장의 80%이상을 차지하는 유통구조였다. 그리고 가전제품 총 시장은 년 평균 10%이상 성장하는 추세를 보인다.
이러한 구
War, Silkroad Onlind, mapleStory 등 MMO게임 순위에서 한국 기업의 게임이 5개나 분포되어 있다는 점에서 한국 MMO온라인 게임의 경쟁력을 보여준다. (표2)
순위 게임명 퍼블리셔
1 World of Warcraft Blizzard Entertainment (미국)
2 Aion: The Tower of Eternity NCsoft (한국)
3 Guild Wars NCsoft (한국)
4 Silkroad Online Joymax (한국)
5 Eve
Ⅰ. 상황 분석을 통한 문제도출
우리나라는 2008년 말 기준국내 자동차 등록 대 수가 1679만4219대를 기록했다. 이는 2007년 말 보다 36만6042대가 증가한 것으로 1700만대 돌파는 이번년도 하반기에나 가능할 것으로 예상됐다. 그에 따라 자동차 가동에 필요한 휘발유나 경유의 소비 역시 꾸준히 증가했는
성공요인2 : 축적된 기술 수준과 노하우 보유
잡코리아의 중요한 경쟁 요인 중 하나는 창업 이래로 지금까지 꾸준히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도입, 개발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기본적인 서비스는 대부분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각 서비스 내에서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원하는 고객의 경우 유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