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콘텍스트는 콘텐츠Contents가 가지고 있는 여러 상황들, 즉 시대환경, 고객 정서, 경쟁자, 시장, 가격, 문화 등을 고려한 실제적인 행동을 의미한다.
또한 콘텍스트추얼 디자인 Contextual design은 시장 및 고객에 대한 조사와 이해를 통해 제품을 디자인 하는 것으로, 무엇보다도 고객
콘텐츠를 세분화시켜보면 일반적으로 홈페이지(Homepage)를 제작한다는 말은 디자인(Design)적인 측면이 강조된 것이고, 웹사이트(Web site)를 구축한다는 것은 기술(Technology)적인 측면이 강조된다.
또한 이러한 디자인이나 기술적인 측면 외에도 언어적 측면인 정보의 내용(Contents)을 간관해서는 안 된다. 그
콘텐츠를 세분화시켜보면 일반적으로 홈페이지(Homepage)를 제작한다는 말은 디자인(Design)적인 측면이 강조된 것이고, 웹사이트(Web site)를 구축한다는 것은 기술(Technology)적인 측면이 강조된다.
또한 이러한 디자인이나 기술적인 측면 외에도 언어적 측면인 정보의 내용(Contents)을 간관해서는 안 된다. 그
Ⅰ. 개요
일반적인 정보시스템 성공에 대한 정의는 잘 구성된 시스템의 목표달성 정도와 연관되는데 기업 웹사이트들에 의해 제공되어지는 기능과 특성들이 마케팅의 세 가지 즉 판매전(pre sales), 온라인 판매활동(on-line sale), 판매 후(after sales) 단계로 분류(Liu and Arnett)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웹사이
Ⅰ. 개요
벤치마킹이 가장 먼저 시작된 것은 1979년 Xerox사에 의해서이다. 이때 Xerox사는 자사의 단위당 제조원가 수준을 검토하기 위해 ‘경쟁적 벤치마킹’(competitive benchmarking)이라고 불리는 프로세스에 착수하였다. 이 프로세스에서는 Xerox사의 복사기와 경쟁 관계에 있는 복사기들의 작동 능력과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