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한글화한 소프트의 판매 → 소프트의 로컬라이징
2006년 7월에 국내에서 정식으로 한국 닌텐도를 발족
2007년 1월 한글판 닌텐도DS Lite출시를 기점으로 하여 빠른 속도로
소프트웨어의 한글화가 이루어 졌고, 자회사 및 타 회사에서 한글판 게임이
지속적으로 발매되면서 ‘한글판 닌텐도’ 홍보효
DS가 발매된 2004년을 기점으로 회복되기 시작하였다. 2005년 말을 기준으로 비디오 게임기의 경우 미국과 일본 모두 소니의 PS2가 20% 이상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였으며, 휴대용 게임기의 경우 일본에서 닌텐도DS가 단일기종으로 40%에 가까운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02년 소니 PS2와 게임 타이틀
4) Promotion (촉진)
. 엄청난 마케팅 비용 책정 - 철저한 스타마케팅, 광고 물량공세
간단하게 말해서 닌텐도DS가 한국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엄청난 마케팅 비용을 투입한 프라임타임 시간대의 광고 폭격이다. 한국 닌텐도는 2007년 TV 광고비 148억 원을 포함, 약 280억 원의
DS(Dual Screen)가 동시에 경합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두 가지 모두 휴대한 상태로 기존의 콘솔 게임과 맞먹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게이머들에게 '구매 1호' 목록이 되었고 두 제품 모두 높은 가격에 판매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를 시작해 많은 사람들의 가
[네트워크 통신]
닌텐도의 무선 랜 시스템, 닌텐도 와이파이 커넥션의 이용이 가능함.
[무선 통신]
닌텐도 DS 본체에 내장된 안테나를 통해 통신 케이블과 같은 주변 기기 없이 다수의 사람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음. 게임에 따라서는 게임보이 어드밴스와 같이 하나의 게임 카트리지로 여러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