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에밀리아 갈로티(EmiliaGalotti)"는 레씽의 작품 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작품으로, 그의 작품들이 완전한 예술품으로 간주되는 것은 일부 모순을 내포하고 있다. 작품을 단순한 예술적 전형으로 이해하고 초시간적 완성으로 접근하는 것은 작가와 관객 사이의 교감을 거부하는 것과 같을 수 있다.
Ⅰ. 개요
독일 시민 비극(Buergerliches Trauerspiel)의 두 번째 작품인 <에밀리아 갈로티 EmiliaGalotti>는 1772년 에 초연되었다. `시민 비극`에서는 관중도 시민 주인공도 모두 시민이다. 종래의 비극 Tragoedie는 신분높은 귀족, 왕족이 등장했다. 그러나 18세기에 시민 계급이 등장하면서 과거의 비극은 다른 양상
: Friedrich Gottlieb Klopstock
Christoph Martin Wieland
Gotthold Ephraim Lessing
Friedrich Gottlieb
Klopstock (1724-1803)
서정시 분야
종교적 감정 중심의
문학으로의 발전
「Der Messias」
1) Lessing의 대표작품
「Miss sara Sampson」
「EmiliaGalotti」
「Nathan der Weise」
「Laokoon」
EmiliaGalotti], [Nathan], [Minna von Barmhelm] 등이 있다.
Ⅱ. 레싱의 문학이론
1. 희극론
레싱은 니콜라이 및 멘델스존과 서신 교환을 하면서 비극적인 것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추구했다. 그는 바로크 시대의 스토아주의적인 고뇌를 가진 영웅의 격정과 기독교 비극에 나타나는 순교자의 비극성을 거부했다.
EmiliaGalotti>, <현자 나탄 Nathan der Weise>, 인류가 끊임없이 발전해 간다는 내용의 계몽주의 역사철학 사상을 담은, 특히 신학계에서 귀중하게 여기는 <인류의 교육 Die Erziehung des Menschengeschlechts>이 있으며, 평론에도 활발한 활동을 보였던 그는 최신 문학에 관한 평론을 담은 잡지 <문학편지>, 문학과 미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