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전 세계에 판매하였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기 하드웨어인 "게임 큐브(Game Cube)" 시리즈를 포함한 유명한 홈 비디오 게임 시스템에 적합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생산하고 공급하고 있다.
닌텐도는 항상 혁신과 창의력을 중시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는 지속적으로 새롭고 혁신
1. 게임산업 개요_게임산업의 특징
과거 단순 재미, 흥미적인 요소로만 여겨졌던 게임이
첨단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으로 발전
1. 무형자산비중이 높은 지식 집약적 산업
2. 고위험, 고수익, 고부가가치산업
연구개발비 비중이 높고 수요예측이 힘드나 원소스 멀티유즈의 효과로
게임, 캐릭터, 인터넷, 모바일 등의 분야에서도 엔터테인먼트 관련 컨텐츠 산업이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IT 산업에 이어 한국 경제를 견인할 미래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주5일 근무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활성화 전
모바일게임 시장의 문제점
저사양 단말기 중심의 시장구조
최근 들어 출시되는 단말기의 사양이 점차 고성능화되고 있다. 그러나 기존에 널리 보급되어 있는 낮은 사양의 단말기들이 아직까지는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단말기 교체 주기가 이전보다는 많이 단축되었다고 하더라도 이러한
I. 서론
우선 ‘게임’이라는 단어를 정의하자면 ‘영상 표현을 이용해 자신의 의지를 반영시키며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놀이기구’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의 전통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 ‘놀이’에 첨단 기술이 합쳐진 의미라고도 할 수 있다.
또한 인간이 생활하면서 느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