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UNMARKETING의 정의와 필요성FUNMARKETING의 정의와 필요성
1990년대 시작된 ‘FUN 경영’ 을 모태로 하여
‘즐거움’, ‘놀이’의 의미로 등장
2000년대에 매출을 올리기 위한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대두됨
고객에게 필요로 하는 제품 이외에 즐거움과 웃음을
제공함으로써 만족감을 한층
815등도 뒤를 받쳐 주지 못하여 이러한 현상이 더욱 뚜렷하게 나타난 것이다. 이러한 웰빙 트렌드는 장수 제품인 미란다, 환타 등의 후레바 음료에도 영향을 미쳤으며(약9% 감소), 대체재의 성질이 강한 사이다시장은 후광효과를 받아 약 4% 증가한 3200억 원대의 실적을 형성하였다.
다. 콜라 시장
마케팅 믹스의 개념을 유념하여야 할 것이다. 아무리 성공적인 마케팅이라 할지라도 각 나라의 특성에 따라 그 결과는 다르게 나올 수 있다. 이에 대한 소비자의 철저한 분석 및 특성에 중점을 두어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할 것이다.
본론에선 기업의 국제 마케팅에서의 성공 사례와 실패사례의 예
상품 NEEDS의 연구 차원이 아니라 인간 개개인이 품고 있는 감성 가치관, 즉 심리적인 “욕구(Wants)와 기호(Taste)”를 철저하게 연구해 생산과 유통에 반영 시켜야만 할 것이다.
다음에선 감성마케팅의 이해를 돕고자 감성마케팅의 개념 및 내용, 여러 성공사례, 이성마케팅과의 비교 등을 다룰 것이다.
마케팅 전영역에서 차지하는 매출액은 작지만 바야흐로 훌륭한 달러박스로 자라나고 있다.
구태의연한 매스광고캠페인의 성과는 보잘 것 없지만 어린이 클럽의 아동 식품 부문만 국한하여 살펴 보면 이제는 매출이 클럽 개발 당시의 세 배에 이르고 있다.
버거킹 어린이 클럽에서는 연령층별로 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