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Intro - 모바일 게임, 게임 산업의 숨어있는 강자
1. 주제 선정 동기
자료 I-1. 스마트폰 가입자 현황
출처 : 방송통신위원회
지하철을 타고 가다보면 주변 사람들을 구경하게 되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있다. 그런 경우 우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 안에 놓인 작은 기기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게
Trend 3. 앱내 결제 시스템 완화
왜 유료결제를 하지 않는가?
14.8% : 결제수단이 없어서…
39.5% : 결제가 번거로워서..
게임로프트의 핵심 역량 1
- 최고 퀄리티의 게임 개발
게임로프트의 핵심 역량 2
- 라이센싱 전략
: 인지도효과 + 지속적 이익 창출
게임로프트의 Bridger
7년간의 경력
한국 게
게임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내노라 했던 컴투스, 게임빌 등은 국내 애플 앱스토어 TOP 100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게다가 EA,게임로프트 등 해외 강력한 모바일 게임 업체와 경쟁을 벌어야 한다. 즉, 시장 확대와 더불어 매출감소로 이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
3. 모바
1. 재무상태표 분석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에 차이가 없다
→ 무형 자산인 모바일 컨텐츠를 판매하고 있어 재고자산이 없기 때문
두 기업 모두 유동성이 높으며 유동부채에 대한 변제능력 충분
게임빌 : 높은 수익성으로 인한 많은 현금보유
컴투스 : 무차입경영
게임빌 : 주로 자기자
소문만 무성했던 애플의 태블릿형 컴퓨터 아이패드가 드디어 출시되었다.
아이패드는 전자책 아이북(iBook)기능, 최고의 게이밍 디바이스로 전자책 시장과 게임 콘텐츠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이패드가 기존의 애플 자사제품과는 기능적으로 어떻게 다르고, 출시됨으로써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