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 III에서 분석하겠다.
4.5팀은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장성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최근 앱스토어의 확대로 인해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의 장벽이 낮아진 만큼 국내를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업체와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업체를 선정하여 양사의 전략을 비교분석 하기로 하였다.
Trend 3. 앱내 결제 시스템 완화
왜 유료결제를 하지 않는가?
14.8% : 결제수단이 없어서…
39.5% : 결제가 번거로워서..
게임로프트의 핵심 역량 1
- 최고 퀄리티의 게임 개발
게임로프트의 핵심 역량 2
- 라이센싱 전략
: 인지도효과 + 지속적 이익 창출
게임로프트의 Bridger
7년간의 경력
한국 게
전략
컴투스 : 모바일 게임에서의 수익을 바탕으로 온라인게임으로 전향
게임빌 : 세계 모바일 게임 산업으로 시장 확장
향후 최대 시장으로 부상할 미국 시장으로의 빠른 진출
해외 시장 진출 시 : 거대 개발사들과의 경쟁 불가피
NDS, PSP 등 게임전용 플랫폼과 Win-Win관계 유지 여부
게임방 업계 ‘한숨 돌렸다’’, <전자신문>, 19999.5.3.
당시 문제는 공연물의 심사를 맞고 있던 <한국공연예술진흥협회의>가 게임이 지나치게 폭력적이고 자극적이라는 이유로 청소년 유해물로 간주, ‘연소자(만 18세) 관람 불가’로 지정하면서부터 발생했다.
게임을 문화로
“여보! ‘스타크
게임의 성장은 세계적인 추세다.
최근 모바일 게임 산업은 성장세가 완만해 지고 있지만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2008 게임백서)에서 보면 2008~2010년간 연평균 10.5%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그러한 예상의 이유를 크게 보자면 1)모바일 게임이 가능한 이동통신 단말기의 증가 2) 데이터 통신요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