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질 영상 신호를 컴퓨터 처리하여 인쇄용 제판원고를 작성한다.
Ⅲ. HDTV(고선명, 고화질텔레비전)와프레즌스(프레젠스)
1. 연구방법
1) 연구문제와 가설
기존 연구를 검토한 결과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와 가설들을 세웠다.
연구문제 1) HDTV 프로그램 장르가 프레즌스 경험빈도에는 어떠한
와 동료들이 측정한 TPI 측정척도 일곱 가지인 몰입, 의사사회적 상호작용, 의사사회적 관계, 생리적 반응, 사회적 사실주의, 대인관계의 사회적 풍부함, 일반적인 사회적 풍부함등과 유사하다.
≪ … 중 략 … ≫
Ⅱ. HDTV(고화질, 고선명텔레비전)의 개념
전통적인 NTSC 텔레비전과 비교했
수 있다. 따라서 이제 시장에 막 진입하려는 새 사업자는 구현하려는 서비스가 사회적으로 가치 있다고 판단될 경우 규제정책이라기 보다는 진흥정책의 입장에서 논의해야 할 것이다.
Ⅱ. HDTV(고선명, 고화질텔레비전)의 의의
방송환경은 디지털 기술의 도입으로 인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기술혁신 확산에 대한 기대감도 더 높다는 것을 시사하는 주목할 만한 결과라고 하겠다.
Ⅱ. HDTV(고선명, 고화질텔레비전)의 특징
HDTV의 고화질 특성, 광폭화면의 사용, 시야확대에 따른 몰입정도의 증대 등은 단지 시청화면의 크기와 시청자의 실재감 경험에만 변화를 가져오는 것은 아니다.
와 확산과정을 살펴보는 것도 의미있는 작업이라고 생각된다. 이상의 한계점에도 불구하고, 본 연구가 HDTV 방송을 실시하고 있는 국내 지상파 방송사 조직 내에 영상을 책임지고 있는 카메라맨들을 대상으로 HDTV카메라의 이용실태와 제작의 효율성 및 제작시스템에 대한 문제점 등을 지적했다는 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