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기서 결말 (42장)
1. 욥의 고난의 원인과 목적에 대한 언급이 없다.
2. 오히려 세상은 혼돈과 무질서가 존재하는 곳이다.
3. 그러나 모든 고난에는 끝이 있다. 그것이 바로 희망이다.
4. 하나님은 혼돈과 무질서의 세상에서 우리를 위해 싸우시며, 그 고난을
끝내시는 분이다.
내가 모스크바에서 어떤 불
Ⅰ. 서론
대부분의 직장인이 오후 4시 30분 정도면 퇴근한다. 육체노동자의 경우 아침 6시부터 일이 시작되어 오후 2시 30분에 퇴근을 한다. 이 곳 독일은 상점이 보통 평일엔 오전 9시~오후 6시(또는 6:30)까지 영업을 한다. 토요일은 2시 정도면 모든 상점이 문을 닫고 일요일에는 음식점 외에는 모든 상
Ⅰ. 서론
1931년에 라이프치히의 유명한 출판사인 브라이트코프.헤르텔(Breitkopf & Haertel)은 “민주주의의 얼굴”이라는 책명으로 ‘독일의 전후시대의 그림으로 보는 역사’를 출판하였다. 서문은 게오르그 윙거(Friedrich Georg Jünger)가 썼는데, 그는 나중에 소위 보수주의 혁명에 관련되는 작가이다.
jünger를 아사오 오카다Asao Okada번역으로 출판하여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두고 있다.
소시사에서 출간된 헤세 작품으로는 위의 인간은 성숙과 함께 젊어진다.에 이어 1996년 庭仕事の 愉しみ Freude am Garten, 1997년 わが心の故鄕 アルプス南麓の村 Tessin, 199
❐ 들어가는 말
신학의 실천적 과제와 글의 방향성
신학은 복음의 메시지가 오늘의 우리의 삶의 여러 측면에 구체적으로 옮겨 뿌리 내리는 일에 기여해야 한다. 만일 신학이 실천과 적용에 무관심하고 이론에만 안주하게 된다면 그것은 공허한 것이 되고 말 것이다. 신학 자체가 실천적 과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