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시간이 흘러 후대의 비평가들에 의해 마침내 17세기 JohnDonne을 대표로 하는 일련의 시인들이 Samuel Johnson에 의해 처음으로 형이상학파 시인들이라 명명되고 본격적인 연구가 이뤄지게 되었다. 후대 시인들에 의해 주목받은 17세기의 시의 특징은 이전 엘리자베스 시대의 과장되고 화려한 비유와
JohnDonne의 기호도 보이고 있다. 이들은 주로 기지가 풍부하며 화려하고 우아한 분위기가 떠오르는 고도의 연애시를 주로 썼으나, 서정시를 짓는 것을 일종의 고급스러운 소양으로 치부했다. 뒤에 설명한 Jone Donne등의 형이상학파 시인들이 복잡한 주제와 구어체를 실험하고 있는 한편, 이들 왕당파 시인
형이상학파 시이고, 다른 하나는 고전주의 시이다. 여기에서는 17세기 영국 형이상학파의 대표시인이었던 존 던 이라는 인물과 그가 살던 시대적인 상황을 알고 그의 대표적인 작품에서 드러나는 형이상학 시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본론>
1. JohnDonne(1572-1631)의 생애
17세기 영국 형이
형이상학파 시인들에게도 다른 시인들처럼 여러가지 결점이 있다. 그러나 그들은 온힘을 다하여 정신과 감정의 상태에 동등한 언어를 발견하는 일에 종사했다는 것이다. 이 '정신과 감정의 상태에 동등한 언어'가 바로 Eliot가 내세운 객관적 상관물인데 그것은 그의 시론의 중심인 몰개성시론의 구체적
Donne은 인습적인 시어와 비유, 부드러운 리듬 대신에 과거에는 풍자시에서나 사용했음직한 반엉적 표현과 일상 어법으로 구어적 리듬을 창조해 내었다. 그리고 선배 작가들이 존중했던 여성의 순결이라든지 정절 혹은 정조까지도 하찮은 것으로 치부하여 조롱의 대상으로 삼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