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K-콘텐츠 현황
2019년 말에 시작된 코로나19로 전 세계는 1년 6개월여 동안 하늘길을 포함한 대다수의 인적•물적 교류가 중단되었고, 우리나라처럼 수출주도형 경제구조를 가진 국가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서도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중 지식재산권 무역
K-콘텐츠의 역할이 큽니다. 넷플릭스의 성공은 K-콘텐츠의 높은 수요와 품질로부터 나왔으며, 이는 OTT 서비스 플랫폼에서 양질의 콘텐츠가 시장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되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에 따라, 한국 드라마와 영화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OTT 서비스 플랫폼에게도 필수불가결한 자
1. 유희열씨 표절 논란 K컨텐츠를 흔들다
유희열씨의 표절 논란이 가요계를 넘어 K컨텐츠의 인기를 뒤흔들 기세까지 보이고 있다.
바로 유희열의 생활음악 피아노 소품 프로젝트 중 두 번째 곡 아주 사적인 밤이 일본의 유명 영화음악인인 사카모토 류이치의 아쿠아(Aqua)를 베꼈다는 주장이 네티즌
콘텐츠를 K-콘텐츠라고 한다. 수십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지구 반대편에서는 대한민국의 콘텐츠는커녕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서도 잘 알지 못했다. 최근 이렇게 한국 문화를 K-문화라 칭하며 음식, 영화, 드라마, 음악 등에 대해서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아마 즉각적
콘텐츠 산업의 인기를 증가시켰다. 정부는 1999년에 문화산업 진흥법을 제정하여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지원하였다. 이 법률은 한국 영상 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국내 및 국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K-Pop, 드라마, 영화 등 K-콘텐츠의 전 세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