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 론영상문화콘텐츠산업이 경제 발전과 사회발전에 미치는 역할이 커짐에 따라 세계 각국으로부터 주목받는 중점 산업으로 부상하였다. 세계적으로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을 발전시키는 붐이 일고 있다. 지식경제사회가 도래하면서 세계 각국의 문화발전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영상문화콘텐츠
콘텐츠IP가 무엇인지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 (2) 영상문화콘텐츠산업에서 콘텐츠IP가 중요해진 이유를 2가지 이상 제시하고 간략히 설명하고, (3) 영상콘텐츠산업에서 콘텐츠IP 활용의 성공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성공의 요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였다.
II. 본 론
1. 콘텐츠IP
지식재산
론, 학생이 가지고 있는 지적인 잠재력과 창의성을 최대로 끌어낼 수 있게 변화되어야 한다. 21세기의 대학 교육은 각계 각층의 사회 구성원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 수요와 전문화된 학습 요구를 신속하게 수용하고, 그것이 곧 새로운 지식과 정보의 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야 한다.
문화된 인재양성이 어렵다. 따라서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매체를 이용한 온라인대학(on-line)의 필요성은 시간이 가면 갈수록 더욱 더 절실해지고 있다.
현재 온라인을 이용한 대학은 미국, 호주, 유럽에서도 많은 각광을 받고 있고 계속된 수요자의 증대에 따라 정부의 지원도 늘어나고 있다. 국내에서
문화적 환경요소는 매우 중요하다.
사회를 구성원간의 상호작용관계로 정의할 수 있다. 구조주의이론은 사회는 개인을 초월해서 존재하고, 사회존속을 위한 질서유지가 개인보다 우선한다고 전제하고, 인간은 사회적 산물로서 그 사회의 질서에 적응하도록 사회화되어야 한다고 본다. 사회행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