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프레임(Mainframe) 환경
PC 환경
PC-LAN 환경
분산컴퓨팅(Distributed Computing) 환경
클라이언트/서버(Client/server) 환경
전사적 컴퓨팅(nterprise-wide Computing) 환경
레거시 시스템(Legacy systems)
인트라넷은 통상적으로 한 회사내의 사설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있어 웹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지칭
여기에
1. DMB as the Disrupting Technology
1.Changes in the trend of media industry
Media consumption patterns are slowly but steadily changing the digital home, and wireless connectivity enables similar changes outside the home. Disruptive technologies liberalized content release windows, regulatory changes, and a myriad of factors could dramatically change current trend lines of the customers.
제 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의 폭발적인 보급과 발전으로 인하여 전자상거래나 사이버 세계의 활성화 등이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호출기로부터 시작된 이동통신 환경은 셀룰러폰,PSC를 거쳐 IMT-2000에 이르기까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무선인터넷은 이러한 정보통
1. 연구배경 및 목적
전 세계 많은 이동통신 사업자와 컨텐츠 업체들은 차세대 인프라로 자리잡는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인 M-커머스(Mobile commerce)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PC를 능가하는 무선단말기, 폭발적으로 증가한 휴대폰 가입자 수, e-commerce를 넘어 시장규모 등의 수치는 M-커머스
필요성
-90년대 중반을 지나면서 통신분야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급격한 환경변화에 직면
-New Economy의 출현, Globalization의 본격적인 진행과 탈규제/개방화의 여파는
전혀 다른 경쟁 양상의 도래
-기존 Network 사업의 시장한계를 극복하고 제 2의 도약을 창출하기 위한 새로운
원동력이 요구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