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세계의 영상과 가상 세계의 영상에 대해 오차를 최소화시켜
매끄럽게 실시간으로 혼합,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보다 향상된 몰입감과 현실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기술
Ronald T. Azuma (1997)
가상현실 vs. 증강현실
▪ 가상현실 : 실 세계를 모델로 하여 컴퓨터 그래픽스 시스템에서 생성한
방향의 개발이 가능할 것이다.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스마트폰이다. 간단히 스마트폰에 프로젝터 등의 기능을 넣어서 Sixth Sense라는 개념을 현실화한다면 이미 개발돼 있는 프로그램이나 앱의 적용이나 더욱 다양한 방향의 개발이 가능할 것이다.
(6) 정보 접근 용이
동영상의 예를 보면 알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컴퓨팅을 통해 원하는 데이터에 접속이 가능
모바일 기기의 발전에 따라 직원들의 근무경계가 모호해지기 때문에 기업은 미디어 태블릿 이후를 준비할 수 있는 기술과 전략 수립 필요
미디어 태블릿 기술은 모바일 중심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확대되는 방향으로 발전
개방향 웹 환경의 확산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함께 본격적으로 상용화 차세대
유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분야로써 주목 →활용 분야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
여러장의 마커 이용
- 건물의 내/외부 보여줌
- 각 층별 정보 시각화
- 건물의 입체 효과
- 건물의 기타정보
예상
각종 IT 기기 특히 스마트 폰을 활용하여, 사내 컴퓨터 네트워크 접속을 통해 사무실 안팎을 가리지 않고 실시간으로 일 처리가 가능한 환경이다.
이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 및 사내 소통문화를 혁신하여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재택근무 등 새로운 형태의 근무방식도 적용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