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을 끼워 넣는 차원을 넘어 배우의 대사를 통해 제품명을 직접 전달케 한다거나 제작비 지원을 통해 시나리오 구성단계부터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다. 아예 프로그램을 기획할 때부터 기업들이 참여해 제작비를 지원하는 ‘풀 스폰서십’ 형태는 일반적인 제품배치와 협찬이 단
광고 소비자의 개념이 디지털 방송시대에는 상대적으로 적극화된다는 측면에서 심의기준에 대한 변화의 필요성을 의미한다.
Ⅱ. 간접광고(PPL, 제품배치)의 증가 원인
간접광고를 규제하고 있음에도 간접광고가 날로 늘어나고 방송프로그램 특히 드라마가 기업의 홍보물로 전락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품광고를 함으로써 관객들이 자신도 모르게 소비욕구를 갖도록 한다는 것이다. 광고주들은 영화에 비해 제작 기간이 짧고 비교적 커버러지가 크며 안정적 시청률을 기대할 수 있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주목하게 되었다.
Ⅱ. 간접광고(제품배치, PPL)의 개념
영화나 드라마 속 등장 인물들이 특정
PPL의 목적이다.
이러한 대가로 클라이먼트는 영화제작에 소요되는 협찬금이나 협찬상품을 제공하게 된다. TV 프로그램 안에 특정 상품이나 상표, 로고 등을 배치해 시청자의 시선을 끄는 기법인 PPL광고는 간접광고의 대표적 유형으로서 원래는 영화 제작과 밀접한 마케팅 기법이다. PPL은 영화 속의 작
제품배치(PPL)이다. 이는 기존의 전통적 광고 형태가 소비자들의 정보처리 과정에서 ‘제품을 판매하려는 목적의 광고’로 인식되고 있고, 광고 노출의 증가에 따른 혼잡도의 증가 및 TV광고의 회피 현상이 광고 메시지의 효과를 떨어뜨리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통적 광고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