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반 정보의 디지털화된 콘텐츠 또는 전자책 구현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만으로 인식을 넘어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에 멀티미디어 요소를 구현하는 기술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그리고 이 모두를 패키징하는 하드웨어 시스템이 융합되어 종이책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이 창작
devices
모든 컴퓨터는 서로 연결되어야 한다.
Invisible
인간화된 인터페이스로서 이용자 눈에 보이지 않아야 한다.
Computing everywhere
가상공간이 아닌 현실세계의 언제 어디서나 사용가능 해야 한다.
Calm technology
사용자 상황(장소, 장치, 시간, 온도 등)에 따라 서비스는 변해야 하며, 현실세계의 사물
장치가 있다.
③ Cuvette holder와 sample compartment : Cuvette에 담겨진 시료용액의 흡광도가 측정되어 지는 곳으로 파장 선택장치로부터 나오는 일정한 파장의 빛에 의해 시료가 조사되는 장소이며, 외부로부터 빛이 차단되어 있다.
④ 검출기(detector)와 지시기(readout device) : 시료용액을 통과한 빛에너
장치 속에서 과열, 증발시키는 진공 증착법으로 박막을 제작한다. 하지만 고분자 재료의 경우 유기 용매에 용해되기 때문에 간단한 용액 도포법으로 glass 기판 상에 박막을 제작할 수 있다. 일반적인 소자 구조는 적층형 구조를 하고 있는데, 양극와 음극을 제외하면 모두 유기 박막으로 형성된다. 양극
2. 임베디드 시스템의 특징
1) RAM 및 플래시 메모리 기반 파일 시스템
: 임베디드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지 않는 시스템이 대부분이므로 RAM이나 플래시 메모리가 프로그램과 데이터 미모리로 사용된다. 따라서 이러한 반도체 메모리는 하드디스크에 비해 저장 용량이 현저히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