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역량
- Coke와의 차별성 추구
- Bottling 그룹으로의 전환
- M/S 확보노력
지원 산업 존재
- Loft.Inc이 거래처, 유통망 기능을 함
경쟁자의 유연하지 못한 대응
- Pepsi의 작은 규모가 오히려 시장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었다.
Focusing on 12 Ounce
Guth의저가 정책 유지
대
의 시장규모 증가,
Soft Drink 시장의 다양성 증대
CP가 Bottler를 사들이는 산업 내 전방통합으로 거대 CP의 산업지배력 강화, Bottler와 소규모 CP 자생력 상실
Alfred Steele
“Beat Coke”
-Focus on Supermarket
New Bottle Sizes
New Advertising
Achieved
300% Growth
Donald Kendall
“Pepsi Generation”
-Expended Product Line in the 196
‘위스키, 브랜디, 블루진, 하이힐, 콜라, 피자, 발렌타인 데이, ……, 우리에게서 오지 않은 모든 것들 우리는 어떤 의미를 입고 먹고 마시는가.’
1991년 신해철이 발표한 Myself 음반 중에 수록된 Jazz cafe라는 곡의 가사이다. 가사에서 노래하고 있듯이 우리들은 어느새 원래 우리들의 것이 아니었던
코카콜라가 운영하는 Coke PLAY는 카트라이더, 리니지 같은 메이저급 온라인 게임
사와 제휴를 통해 공동 프로모션 계획을 잡고 있는 것이다. 코카콜라의 코드번호 10
자리를 입력하여 플레이 포인트로 게임 뮤직, 이벤트 추첨을 통한 경품 행사 등의 다양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
3. 경영 이념
1) 코카콜라社는,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2) 모든 취향과 상황에 걸친 음료들에 대한 요구를 가진 세계의 모든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한다.
3) 음료에 대해 사람이 원하는 바는 그들이 누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