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2장에서 Dürrenmatt 의 희극이 현대극으로서 적합하다는 주장의 근거를 규명하고, 그의 연극의 일반적인 성격을 밝히겠다. 본문으로 들어가서 3장에서는 [로물루스 대제 (Romulus der große)]에 나타난 주인공 Romulus의 정의 실현과 주변인물들의 왜곡된 정의에 따른 모습을 분
Politik) 살거나 정치에 ‘의해서’(von derPolitik) 살거나 하는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정치를 계속적인 수입원으로 삼고자 하는 사람은 직업으로서의 정치에 ‘의해서’ 사는 것이며, 그렇지 않은 사람은 정치를 ‘위해서’ 사는 것인데, 이 두 가지는 결코 서로 배타적인 것은 아니며, 오히려 적어도 정
Der Sinn Der 〈Wertfreiheit〉der soziologischen und okonomischen Wissenschaften), 볼프강 슐루흐터(Wolfgang Schluchter)의 논문〈「가치자유와 책임윤리 : 막스 베버에게 있어서의 학문과 정치의 관계에 대하여」(Wertfreiheit und Verantwortungsethik : Zum Verhaltnis von Wissenschaft und Politik bei Max Weber)〉으로 구분하여 접근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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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r Zukunft》(1850) 《오페라의 사명에 대하여 Über die Bestinnung der Oper》(1871) 《오페라와 희곡 Oper und Drama》(1851) 《독일예술과 독일정치 Deutsche Kunst und Deutsche Politik》(1868) 등의 저서를 남겼다.
가극의 새로운 연출법을 제시하는 중에 현대연극의 미학적 방향을 예고하였던 스위스의 무대미술가 이며
Ⅰ. 서론
독일의 공공부조는 독일의 역사적 발전과정과 사회적 배경관점에서 볼 때 사회정책(Sozial Politik)의 한 부분으로 파악하여야 한다. 19C 중엽까지 독일에서 빈민에 대한 구제는 주로 교회나 기타 자선단체에 의하여 운영되어 왔다. 1842년 빈민에 대한 구제를 최초로 입법화한 빈민구제 의무에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