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대중매체는 평균적인 일반 대중을 위해 만든 고정적 콘텐츠를 주로 생산했고 거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간 하이퍼텍스트와 같은 일방적 선택 유형의 텍스트는 내용이 미리 정해진(pre-scripted contents) 예컨대 전자백과사전이나 롤플레잉 게임과 같은 것이었다. 하지만 디지털 미디어 혁명은 소프
Ⅰ. 컴퓨터(PC)의 구조
컴퓨터의 중심을 이루는 것은 중앙처리장치인데, 중앙처리장치는 주기억장치로부터 명령을 취하여 실행한다. 명령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가 있으면 역시 주기억장치로부터 꺼내어 그것이 계산명령이면 여러 가지 연산용 레지스터를 이용하여 계산을 실행한다. 만일 명
본 연구에서는 이상과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문헌자료 탐색 선행 연구 이론과 방송기록을 참고하고 제작 현장에서 비선형 영상편집을 하고 있는 방송 제작 PD와 방송기술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된 이론들의 선행 연구를 위해서는 방송관련
Networks)과 B-ISDN(Broad-band-Integrated Services Digital Network) 가입자들이 상당한 속도로 움직이면 서 통신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셀룰러 시스템인 MBS(Mobile Broadband System)가 대표적인 두 가지 형태의 무선광대역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무선광대역시스템이 다양한 멀티미
Ⅰ. 중소기업 핵심역량 영향
1. 성장관련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핵심역량이 모기업관계에 비해 성장성관련 성과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공정기술력과는 부의 관계이며 계속거래 가능성과도 부의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현장중심의 기술력을 가지고 계속적인 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