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성도들은 금생에서 소망으로 행복하다.’ 하느님 도성의 최고선은 완전하고 여원한 평화이며, 죽을 인간이 나서 얻고 죽어서 잃어버리는 그런 평화가 아니다. 그러하기에 금생에서 이것을 소망하는 것으로도 인간은 행복한 것이다. 그렇다면 그리스도교의 신은 금생에서 단지 소망만하고
Ⅰ. 고구려인의 세계관
신화는 그것이 비록 역사적 사실의 상징물이라고 하더라도 인간의 상상 속에서 만들어지고 존재하는 세계이다. 우리의 건국신화 구조에서 볼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은 각 신화구조에 따라 다소의 차이는 있다 할지라도 언제나 공시성과 통시성을 가진다. 신의 세계와 인간의 세
기독교의 본질은 그리스도이다. 또한, 그 그리스도는 신성을 지닌 유일한 분이시다. 우리는 그를 인간이 된 하나님이라고 믿는다. 예수님은 두가지 분명하고도 완전한 속성인 신성과 인성을 가진 역사상의 인물이며 이 점에 있어서는 절대적으로, 영원히 유일하심을 인정한다.
그 증거는 그리스도 자
Ⅰ. 서론
의식이란 자기 확증이며 자기긍정이며 자기사랑이며 자기자신의 완전성에 대한 기쁨이다. 의식은 어떤 완전한 존재자를 특색 짓는 표징이다. 의식은 어떤 만족하고 완전한 존재자 속에만 있는 것이다. 따라서 무한자를 사유한다면, 감정 능력의 무한성을 느끼고 또 확증하는 것이다. 또한 무
1. 바울의 젊은 시절
- 바울은 자신의 유대적 배경을 언급하며 그의 혈통은 베냐민 지파로 거슬러 올라간다. (롬11:1)
- 누가는 바울을 유대인으로 길리기아의 헬라도시인 다소에서 태어난 바리새인으로 언급합니다. 그리고 나면서부터 로마 시민권자로 소개한다. (행22:3)
1) "다소"는 어떤 곳인가?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