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tau) 선교사의 설득으로 프린스톤으로 향하게 되었다.
박형룡은 자신이 살았던 시대적 요구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였다. 그가 청년으로서 뜻을 품고 웅비하려던 1920년대와 1930년대는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전(全)세계적으로 기독교는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었다. 그 위기의 원인은 바로 근대과학의
교회는 사도신경의 고백대로 또 니케아 신경의 고백대로 하나의 거룩한 보편 사도적 교회이다. 이 교회의 특성들은 주로 무형교회에 적용되지만 로마교회는 이 특성들을 거의 배타적으로 유형교회에 적용시켜 로마교회만을 참교회라고 주장한다.
교회는 하나이다. 모든 교회가 그리스도를 머리로
(1) 봉사의 능력을 위한 성령세례 - 근대 개혁파 성령운동의 한 특색으로 성령세례를 받게 되면 봉사와 거룩한 삶에 있어서의 능역을 받게 된다고 함. 성령세례의 능력을 통해
하나님의 계획인 지상명령을 성취하게 된다는 것이다.
▷Dwight L. Moody - 1881년 「은밀한 능력」에서 신자는 봉사의 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