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 목적 실현
고객의 욕구 충족
대량마케팅 VS. 타겟마케팅
대량마케팅:
Mass Marketing
제품시장 형성 초기
비교적 단순하고
동질적인 소비자 욕구
전체 소비자들을 대상
으로 제품 생산•판매
타겟마케팅:
TargetMarketing
제품시장 성숙기
소비자 욕구 다양화
기업
애니메이션이 우리나라에 선보인 것은 60년대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통해서였으나 직접적인 확산은 70년대에 TV가 점차 일반으로 보급됨에 따라 이루어졌다. TV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방송국에서 송출하는 많은 애니메이션을 시청하였는데, 그 때 유행했던 애니메이션이 바로 『마징가Z』,『독수리5형
오비맥주의 강점
오비맥주는 2~30대 초반의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카스와 30대 이상을 타겟으로 한 OB골든라거를 주력상품으로 내세워, 2012년 2월 기준 54.38%의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45.62%를 기록한 경쟁사 하이트진로를 제치고 업계 1위 자리를 지켜냈다. 하이트진로와는 구별되는 오비맥주만의 전략에
타겟마케팅 성공
-세련된 제품 형태와 디자인 -한정된 소비자 마켓으로 전체적인 시장 확대 한계
-이부프로펜 단일제: 위장장애 부작용 있을 수 있음
펜잘Q -오래된 한국 제품이라 신뢰성
-문제 발생시 빠른 제품 개선, 성분 조정 -현재 Segmentation이 비효율적으로 Targeting되어 있음
-브랜드 이미지가
※ PPT 자료의 장문만 발췌(도형과 그래프 등은 자료에 포함)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2020년의 세계-글로벌시대의 개막"이라는
보고서에서 현재 전세계적으로 28개국 약3억4,000만명이 충분한 물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2025년에는 52개국의 약30억명이
물부족을 겪게 될 것이라고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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