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Naturalismus (1880-1900)
외국 문학의 영향으로 촉발
프랑스 에밀졸라 Emil Zola
→ 러시아 톨스토이 Tolstoi &
→ 스칸디나비아 스트린트베리 Strindberg, 입센 Ibsen
→ 독일
드라마 분야 독일 자연주의 : 유럽 자연주의의 절정
19세기 후반 <시적 사실주의> 계승
→ 사실주의 경향을 더 극단
서양 형이상학은 인간이 눈앞에 세울〔표상할〕 수 있는 것만을 존재하는 것으로 간주했다. 이런 식의 시각에서는 <존재>의 의미도 <그 자리에 있음 현전>으로 해석될 수밖에 없다. 인간이 자신의 눈앞에 세울 수 없는 것은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존재하지 않는 것은 사유할 수도, 경험할 수도, 그것에
Tendenz wider die Natur zu sein 라고 말하며, 표현 수단의 극단화로 새로운 문학경향을 추구
○ 반항적이고 격렬한 자신의 주관적인 관점으로 자신 내부의 부르짖음을 표현(Ausdruck)
○ 주관적이고 극단적인 감정표출
○ 새롭고 신선한 것, 허구적이고 정신적인 것을 추구
- das Absolute(절대적인 것)과 연관
⇒ 절
Der Sturm'지에 프랑스의 세잔느, 반고호, 마티스 등과 같은 야수파화가들을 '젊은 파리의 종합주의자와 표현주의자'라고 규정함으로써 이다. 한편 Kurt Hiller가 1912년에 Ferdinand Hardekopf를 가리켜 '가장 응축된 독일 산문의 작가이며 표현주의자, 작은 크기의 미켈란젤로'라 부름으로써 '표현주의'개념은 회화
독일의 주요 미디어에 투영된 한국의 국가이미지 분석
1. 들어가면서
일반적으로 한 국가의 이미지가 형성되는 과정을 세 가지 문화 간 접촉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박기순(2000) 기업, 문화, 커뮤니케이션 ‘21세기 새로운 PR을 위하여’中> 첫째 유형으로는 면 대 면의 성격을 지닌 개인적 접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