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denza)에 중요한 기여를 한 다른 이태리 안으로는 비토리오 그레고티(Vittorio Gregotti)와 엔조 본판티(Enzo Bonfanti)가 있다.
마드리드학파에는 합리적인 이점이 있다. 즉, 세 단계, 합리적인 계획의 논리, 입면의 처리와 구조적 선험주의를 한꺼번에 엮는데 있어, 삼위 상호관계는 라파엘 모네오(Rafael Moneo),
Ⅰ. 디자인의 흐름
50년대 말 미국의 경우 산업사회의 종말을 고하는 전환기였고, 60년대 중반은 정보혁명과 첨단 테크놀로지 등을 바탕으로 한 산업화 사회로의 전환기였으며, 70년대 중반에는 대체 기술 운동으로 과거의 산업사회와도 전혀 다른 개념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기술의 혁신으로 도구의
건축은 물질적 측면뿐만 아니라 비물질적 측면을 포함한 예술적, 기술적 전반의 지표로서 그 시대와 지역의 특징을 반영하며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건축은 일반적으로 과거 양식의 재현에서 탈피하여 더욱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향으로 변모하려는 특징을 내포하고 있다. 특히 산업혁명 이후 근대적
1 리차드 마이어 건축의 일반적 특징 몇 가지를 열거하면 공간과 빛의 조화 , 도시 계획적 요소의 도입 , 인간 척도에 적합한 건물 모듈의 적용과 공간의 세분화를 통한 다양성 부여의 방법으로 그리드 체계 사용, 재료 사용에 있어서 철저한 백색화를 들 수 있다. 이는 뉴욕파이브의 합리주의적 경향과
현대 디자인의 개념은 근대 이후 공업화에 따라 부품과 부품의 결함으로써 제품의 생산 공정 시스템과도 맥락을 같이한다. 즉, 디자이너의 사고는 요소와 요소들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관계에 주목하게 되었고 실증주의적 철학 및 분석적 사고방식은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촉구하는 계기가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