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fael Moneo), 라몬 베스코스(Ramon Bescos) 등으로 여러 세대를 거쳐 계승되어 왔다.
독일에서 신합리주의는 마티아스 웅어스(Mathias Ungers)의 유형학적 작품에서 그 원리의 표명이 보인다. 독일에서 발전의 중요성은 도시형태로부터 수정된 신합리주의 접근방법을 추구하는 웅어스의 채용이라 하겠다.
신조로 군림해 오던 기능주의에 대한 회의로 발전하게 되었다. 더불어 디자인 방법은 논리적이고 합리적이며 체계적인 질서정연한 활동으로 구체화되었지만 디자인 방법의 모순은 드러나기 시작하였고, 방법론을 이끌었던 대표적인 인물들이 지난 19년간의 자신들의 주장을 철회하였다. 엄격한 인위
Ⅰ. 개요
알도로시와 웅거스 등은 신합리주의건축가로 불리어진다. 여기서 신합리주의라 함은 기능주의자들에 의한 합리적 그리고 효율적 합리성이 아닌, 18C 계몽주의자들이 다원적 구성요소를 법칙성에 근거하여 파악할 때 사용한 합리주의의 의미로 사용하고 있다. 반면 스콜라리는 합리주의의 목
신(The Spirit of Democratic Capitalism)에서 문명의 동력이 이해관계에서 발생하는 이기심의 승화라는 주장을 읽게 된다.ꡒ그러므로 이기심 아래에는 종교적이고 도덕적인 이해관계가 있고, 예술적이고 과학적인 이해관계도 있고, 또한 정의와 평화의 이해관계가 존재하는 것이다. 자기자신의 이해관계가
상세의 극도의 논리적인 용도를 보여줬다. calabria대학을 위한 그레고티의 디자인은 이상도시의 광대한 앙상블을 보여준다.
"berlin morgen"을 위한 프로젝트에서 그는 신중하게 계획된 도시부흥의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안했다. 그의 배치는 단지 이론적인 것만이 아니라 1930년대 합리주의 도시디자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