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dizee을 옹호하고자 하였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그 당시의 계몽된 사상가와 시인들의 경우에서처럼 청년 쉴러에 있어서도 점차로 -아르노 작세 Arno Sachse가 진술하듯- “(세상을) 인도하여 가며 경우에 따라 개입하는 신에 대한 가설 假說, 다음 모든 것을 보상하여주는 피안 彼岸적 불멸성에 대한 가설
욥기서 결말 (42장)
1. 욥의 고난의 원인과 목적에 대한 언급이 없다.
2. 오히려 세상은 혼돈과 무질서가 존재하는 곳이다.
3. 그러나 모든 고난에는 끝이 있다. 그것이 바로 희망이다.
4. 하나님은 혼돈과 무질서의 세상에서 우리를 위해 싸우시며, 그 고난을
끝내시는 분이다.
내가 모스크바에서 어떤 불
Ⅰ. 서론
헤겔의 철학이 해결하려는 핵심적인 문제 중의 하나는 어떻게 내가 나와는 다른 타자와의 만남 속에서 나 자신을 찾고 자기 동일성을 유지할 수 있는가이다. 그의 철학이 자기 동일적 자기의식으로부터 출발하고 또한 이의 완성을 궁극적 목표로 삼고 있다는 점에서 근본적으로는 `주관성의
종교에 대한 정의에도 여러 가지가 있다. 먼저 종교의 현상을 본다면 1) 초자연적인 신에 대한 신앙 2) 모든 존재에 대한 성속의 구별. 3) 신성에 대한 존재에 대한 의식 4) 신으로부터 의롭게 되었다는 확신에 근거한 도덕률의 존재인정. 5) 신성자에 대한 외포감과 함께 그에게 의존하려는 행동. 6) 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