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들로부터 시작하여 보편 가치와 특수 가치의 문제, 문화적 상대주의의 문제, 공동체와 개인의 권리 문제, 민주주의의 가치와 체제와 제도의 문제, 인권과 주권의 문제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시아적 가치와 민주주의의 양립가능성 문제들이 제기될 수 있을 것이다.
이제부터 이런 문제들과 관련하
문명과 정신에 더 밀접히 연관되어 있다'는 결론으로 유도되기가 십상이다. 더욱 본질적인 것은 자유주의 페미니즘의 인간관이 여성평등의 철학과 양립하기가 힘들다는 사실이다. 기회균등과 능력사회는 양립하기가 힘들고 그렇기 때문에 이 사상은 국가와의 관계설정에도 곤란에 부딪히게 된다.
time-space compression)이다. 사람들의 상호작용을 직접적․대면적 상호작용과 간접적․추상적 상호작용으로 분류한다면, 전 산업사회는 전자가 압도적이었으나 근대 산업사회에서는 후자가 우위를 점하였다. 그러나 정보사회에 들어서는 첨단 정보통신매체의 발달로 간접적․추상적 상호작용이
, 현장연구를 발전적으로 수행하는 기능을 함.
3. 누가 장학에 대한 책임이 있는가?
1) 관련사례
① Mark Zelchack(경력 교사) : 그의 초등학교에서 신임교사를 위한 멘토(mentor)로 지정되었다. 새학기에 신임교사에게 새로운 학교, 교과과정, 책임성을 적응시킨다. 또한, 신임교사의 교실에 규칙적으로
국가에서 5천~6천만 명의 이용자들을 거느리고 있다. 일본, 뉴질랜드, 서유럽 등의 지역에서 인터넷 사용자는 지난 3년 동안 10배 이상 늘어났다.는 보고는 그리 놀랄만한 일이 아니다. 이와 같은 보고는 위의 보고된 수치가 쓰여지고 있는 시간에도 매 시간, 매 분(分)이 다르게 또 다른 네트웍(network)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