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종합예술로서의 건축
리트벨트는 건축가는 화가와 같이 면이 필요하다고 논하면서, 건축가와 화가가 다른 점은 투사광을 반영하고 공간을 시각화해서, 사용된 재료면의 반사광을 시각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으로, 공간을 한정짓기 위해 필요한 것이라고 논하고 있다. 나 의 견해로는 리트벨트가 자
und Wolf(1987) 역시 분단된 독일의 문제를 상세하게 다루었다. 시학에서는 엘리자베트 보르허스 Elisabeth Borchers와 헬무트 하이센뷔텔 Helmut Heißenbüttel, 페터 헤르틀링 Peter Härtling, 페터 마이발트 Peter Maiwald, 그리고 보토 슈트라우스가 이러한 주제에 근접해 있다. 독일이라는 주제는 지식인들의
Ⅰ. 서론
Der ‘gute’ Mensch von ‘Sezuan’?
작품 분석의 도입에도 들어가기 전에 ‘사천의 선인’이라는 제목을 화두로 던진 것은, 우리가 이 작품의 집필 배경이나 등장인물 분석에 앞서 이 작품의 모든 것을 대변하고 있는 작품의 제목에 대하여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우리는 토